FLOATERS
비문증
비문증 시야
비문증 시야
우리의 눈 안은 계란 흰자와 같은 맑은 액체가 가득 차 있는데 이를 유리체라고 합니다.
눈 속의 유리체에 미세한 부유물들이 생겨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빛이 통과하다가 그림자를 만들게 되면 검은 점, 실오라기 등과 같은 날파리증(비문증)이 생기게 됩니다.
FLOATERS CAUSE OF OCCURRENCE
발생 원인
40대 이후가 되면 유리체의 점도가 떨어지면서 유리체가 액체와 가깝게 변화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부유물을 형성하게 되어 눈앞에 먼지나 벌레 같은 무언가가 떠다니는 것처럼 느끼는 것입니다.
더불어 젊은 사람도 심한 근시일 경우 안구의 길이가 길어지기 때문에 유리체의 액화 현상을 촉진시킵니다.
노화
고도근시
망막열공 및
망막박리
유리체 출혈
편두통
안구의 외상
FLOATERS DIAGNOSTIC TEST
진단 검사
FLOATERS TREATMENT METHOD
치료 방법
비문증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특별한 예방 방법은 없습니다만, 비문증으로 환자가 느끼는 고통이 크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정도면 레이저나 유리체절제술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레이저 치료는 레이저에 의해 발생되는 기계적인 충격파를 이용하여 커다란
부유물을 작게 부수거나 흐트러뜨림으로써 증상을 경감시키는 치료법입니다.
다만 치료 효과가 제한적이고 비문증환자 중 10%정도만 해당되며,
부유물이 깨지면서 숫자가 더 늘어나게 되어 결과적으로 불편감이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문증은 기다려보면 저절로 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수술을
권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6개월이 지나도 부유물의 크기와 밀도가 크며
시축을 가로막아 일상생활이 힘들다면 유리체절제술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명칭 : 부평성모안과의원 | 사업자등록번호 : 351-92-00131 | 대표자명 : 배계종 | 대표전화: 032. 528. 7288 | FAX: 032. 528. 7286
(우)21389 인천광역시 부평구 경원대로 1373 (부평동, 북인천우체국 4층)
COPYRIGHT © 2022 BUPYUNG ST.MARY’S EYE CLINIC. All RIGHTS RESERVED.
상담원과의 통화 후 온라인예약이 확정됩니다. 예약 수정 및 취소는 032)528.7288로 전화주세요.